여행갤러리/해외 가볼만한 곳

Three Sisters in the Blue Mountains :: 블루마운틴 세자매봉

by photoguide 2014. 1. 10.

Three Sisters in the Blue Mountains :: 블루마운틴 세자매봉

 

호주의 블루마운틴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에코포인트로 갔지만 그날은 날씨가 영 안좋았고 간간히 비도 내렸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블루마운틴은 호주 시드니에서 서쪽으로 약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유칼립투스 나무로 가득 차있으며 해발 1100m에 위치합니다. 블루마운틴은 멋진 경관으로 2000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블루마운틴의 세자매봉 전설

 

전설에 따르면 아버지와 Meehni, Wimlah, Gunnedoo라 불리는 세자매가 살고 있었는데 전쟁이 일어나 마왕이 세자매를 차지하려하자 아버지는 주술사를 찾아가 세자매를 마왕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잠깐동안 바위로 변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술사는 부탁을 받아들여 세자매를 세개의 바위로 만들어 주었지만, 이 사실을 알게된 마왕은 주술사를 죽여버렸답니다. 결국 세자매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지금까지 바위로 남았다는 이야기 입니다.

 

 

 

The Three Sisters are a rock formation in the Blue Mountains of New South Wales, Australia. They are close to the town of Katoomba and are one of the Blue Mountains' best known sites, towering above the Jamison Valley. Their names are Meehni (922 m), Wimlah (918 m), and Gunnedoo (906 m)

 

more info :: http://en.wikipedia.org/wiki/Three_Sisters_(Australia)

 

 

 

호주여행에서 절경인 블루마운틴 가는 길

 

호주를 방문하면 모두 세계 3대 미항중 하나라는 시드니에 들리고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 달링하버 등 명소를 찾습니다. 그러나 자연속의 호주를 만나고 싶다면 시드니를 조금 벗어나 블루마운틴을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리에게 다소 다른 느낌의 이름으로 다가오는 블루마운틴은 센트럴역에서 기차를 타고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카툼바역에 도착하여 버스를 이용하거나 30분 정도 걸어가면 블루마운틴이 펼쳐지는 에코 포인트에 이르게 됩니다.

 

 

블루마운틴 산악지대에서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곳은 카툼바(Katoomba) 지역의 에코 포인트(Echo Point)입니다. 세자매봉이라고 불리는 신비한 기암을 비롯해 블루마운틴에서의 넓은 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에코포인트에서 세자매봉에 관한 전설을 한번 듣고나면, 조금 더 관심있게 세자매봉을  보게 됩니다.

  

   블루마운틴을 찾아 트래킹하듯이 여기저기 다녀보는 것도 재미있고 또한 아주 오래전의 폐광도 한번 볼거리 입니다. 외에도 케이블카도 한번 타보시기 바랍니다.

 

 

 

블루마운틴은 유칼립투스 나무로 울창한데 이 빛이 푸른빛으로 감싸면서 신비한 전경으로 다가온다. 유칼립투스 나무가 풍기는 특유의 수액이 햇빛과 함께 어우러지게 보이며 푸른 운무가 산을 감싸 마치 블루포토와 같은 경치를 보여준다고 한다. 그런데 참고로 유칼립투스 잎이 바로 코알라의 주식이라는 것도 함께 알아두면 매우 흥미롭기도 합니다.

 

 

 

호주여행중 만날 수 있는 원주민 에보리진의 목관악기 연주

 

 

블루마운틴 세자매봉 위치

 


크게 보기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