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갤러리/국내 가볼만한 곳

청계천 야경 데이트 코스 / View of Seoul

by photoguide 2014. 8. 29.

청계천 야경 데이트 코스

 

Night view of Seoul, Cheonggyecheon Stream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청계천도 하나의 추천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청계천의 밤은 잔잔한 물소리가 들리며 도란거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살아가는 느낌을 그대로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청계천 곳곳에 은은하게 켜져진 조명도 보기 좋고, 고즈넉하게 다리를 물에 잠깐 담궈볼 수 있습니다. 청계천은 길고 길어 걸으면서 데이트를 하면 함께 걷는 그 길이 그대로 좋을 수도 있습니다. 청계천이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고 하겠지요.

 

 얼마전 청계천을 찾았다가 다시 또 한번 찾아간 청계천의 밤풍경입니다. 외국인들의 모습도 많이 보이고 이제는 청계천의 명실상부한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된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근천 광화문이나 시청 근처의 직장인들도 일을 끝내고 휴식의 시간을 잠깐 가지려 많은 이들이 함께 다니는 모습도 좋아보였습니다. 서울의 한 복판에 청계천이 흐르고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휴식의 장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청계천 (청계광장 ~오간수교)  (맑은내다리 ~고산자교) 지도 
 Cheonggyecheon Tour Map

 

청계천 도보 관광코스, 주변의 볼거리, 문화유적 안내 
 Go Cheonggyecheon Tour guide

 

   참고로 청계천이 길고도 깁니다. 서울의 북악산, 인왕산, ·남산 등으로 둘러싸인 서울 분지의 모든 물이 한곳으로 모여 동쪽으로 흐르게 되는데 이것이 왕십리 밖 살곶이다리 근처에서 중랑천과 또 합쳐져 서쪽으로 흐름을 바꾸어 한강으로 빠집니다. 청계천의 원래 이름은 '개천(開川)'이었다고 합니다. 데이트를 하더라도 청계천의 유래를 알고 걸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About Cheonggyecheon

 

Cheonggyecheon (Hangul: 청계천) is a 10.9 km (7.0 miles) long, modern public recreation space in downtown Seoul, South Korea. The massive urban renewal project is on the site of a stream that flowed before the rapid post-war economic development required it to be covered by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The $900 million project initially attracted much public criticism but, after opening in 2005, has become popular among city residents and tourists.

 

청계천 관광 안내 
 Cheonggyecheon Tour Course Information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