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갤러리/국내 가볼만한 곳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야경 / View of Seoul

by photoguide 2014. 9. 11.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야경

Night view of Dongdaemun Design Plaza in Seoul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서울에서 꼭 가볼만 한 곳입니다.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야경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낮에도 웅장하고 거대한 건축의 미를 자랑하지만, LED 조명을 더하여 빛나는 밤의 DDP는 훨씬 더 색다르고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정형 건축물의 공간적 미와 미래의 조형물과 같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낮과 밤이 각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밤에 보면 DDP는 마치 우주선 UFO가 사뿐히 서울의 어느 한 곳에 착륙한듯한 같이 보이기도 합니다. 저녁6시가 넘어 가면서 차들이 하나 둘 헤드라이트를 밝힐 때,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외관벽에도 조명이 서서히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2014 세계건축축제 후보 올랐을 정도로 이제 명실상부한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밤은 낮보다 더 화려하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울의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DDP 야경은 시내에 들렸다가 잠시라도 시간을 내면 볼 수 있으니 아직 가보시지 않았다면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화려하고 멋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의 야경을 사진들과 함께 감상하시고 좋은 정보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야경포인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전경을 담은 야경사진을 찍으려면, 바로 DDP 길 건너 편에 있는 롯데피트인 쇼핑몰 9층 Klive가 있는 카페 창가에 가야 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제는 여기서 야경사진을 찍을 때 삼각대 반입을 금지하고 있어, 야경 사진을 멋지게 찍기 어렵습니다. 최대한 손각대를 이용하여 찍어야 하는데 이게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몇몇 분들은 잠시 사진을 찍다가 결과물을 보고 생각대로 나오시지 않아서 그런지 얼마있지 않다가 자리를 뜨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안전상 문제로 그렇게 한 것 같은데, 야경 사진을 찍는 분의 입장에서는 정말 안타까운 명소로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전경을 놓치기가 싫어 손각대를 사용하여 여기서 DDP 야경사진을 몇장 담아보았습니다.

 

  롯데피트인 9층에서 보는 DDP 전경도 멋지지만,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공간으로 들어가 보는 DDP 야경도 좋습니다. 모든 벽들이 수시로 색깔을 변해가면서 은은하게 밤을 수놓는 것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조명아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많은 시민들, 또한 관광객들도 다수 있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건물을 끼고 있는 계단도 조명을 받아 멋진 피사체로 변모했습니다. 건물을 한 바퀴 돌면서 야경을 찍다보면 의외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니 충분하게 일정을 잡아 방문하여 사진을 찍으면 될 것 같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바로가기 
 Go Dongdaemun Design Plaza DDP Link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풍경 
 Go Dongdaemun Design Plaza Scenery Link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내부 
 Go Dongdaemun Design Plaza DDP Inside Link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야경 포인트 롯데 피트인몰 가는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가는 길과 똑 같습니다. DDP 바로 길 건너편에 롯데 피트인몰이 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입장료와 DDP 투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입장료는 거의 없습니다. 그냥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시민의 공간이라 보면 됩니다. 참고로 무료로 운영되는 DDP 투어 코스가 있더군요. DDP종합안내실에서 출발하여 → 어울림광장(유구전시장) → 동굴계단 → 알림터 → 이간수문 → 8거리 → 잔디언덕 → 잔디사랑방 → 디자인놀이터 → 조형계단 → 디자인박물관 → 미래로 → 살림터 → 디자인둘레길 → 디자인전시관 으로 끝나는 약 40~50분 코스입니다. 그런데 사진을 찍는 분은 차분하게 봐야하니 투어코스를 이용하기는 적절하지 않고 아마도 관광객 위주로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대중교통 지하철 이용 및 DDP 주차장 사용

 

  날씨가 좋은날 카메라를 둘러메고 지하철을 타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혹시 삼각대 등 카메라 장비가 많아 승용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은 DDP 주차장이나 인근의 쇼핑몰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주차장 출입구는 한양공고 방향에서 동대문 방향으로 오시는 길에 있습니다. DDP 주차 요금은 5분당 400원이고, 1시간이면 4,800원 입니다. 주차장 입구에 사전정산기가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야경

Seoul Photo

 

 

 

 

 

 

 

 

 

 

 

 

 

 

 

 

 

 

 

 

 

 

 

 

 

 

 

 

 

 

 

 

 

 

동대문디자인프라자가 아니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입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