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상사 꽃무릅 / View of Seoul

 

길상사 꽃무릅

 

 

  서울 성북동에 있는 길상사의 꽃무릅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꽃무릅이 필 때쯤이면 많은 분들이 길상사를 찾기도 합니다.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이란 꽃말을 가진 꽃무릅 이 유명한 사찰에 이렇게 피어있는 것을 보면 애틋하기도 하고 그 사연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꽃무릅은 입과 꽃이 만나질 못하여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을 의미한다는데, 아마도 우리가 모르는 그 옛날의 어떤 이야기가 꽃무릅에 담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잎이 나올 때는 꽃이 없으며 꽃이 필 때는 잎이 볼수없는 잎과 꽃이 서로 그리워 한다고 해서 상사화라고도 불리는 꽃이 바로 꽃무릅입니다.

 

  꽃무릅은 길상사 이외에도 불갑사, 선운사, 용천사 등도 아름답게 피어나 많은 사람들이 그 발길을 돌려보기도 합니다. 서울에서는 길상사가 꽃무릅을 보기 제격입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쉽게 갈 수 있고,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아 카메라만 준비된다면 바로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꽃무릅이 한참 피어나는 무렵에 삼각대를 들고  길상사를 찾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냥 꽃무릅만 구경하러 오신 분들도 많았는데, 모두들 꽃무릅의 아름다움에 한참을 보시고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꽃무릅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이만한 곳은 또 없을 것입니다.

 

 

길상사 찾아 가는 길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4호선 한성대입구역 6번출구로 나와 길상사 셔틀버스 이용(08:30~16:30)하거나, 또는 버스 1111, 2112 승차후 3번째 정류장 홍익중고에서 하차하여 오른쪽 길로 따라 올라오다가 보면 길상사 가는길이 바로 나옵니다.

 

길상사 바로가기 
 Go Gilsangsa Link

 

길상사 꽃무릅 사진

Beautiful flowers in Gilsangsa

 

 

 

 

 

 

 

 

 

 

 

 

이미지 맵

Landscape/Korea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