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오픈 / Lotte World Mall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오픈

Lotte World Tower & Lotte World Mall

 

 

  서울에서 새롭게 가볼한 곳이 생겼습니다. 말도 많았고 탈도 많을 것 같았던 제2롯데월드, 또는 롯데월드타워 그리고 롯데월드몰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제2롯데월드라고 하였지만, 이제는 공식적으로 롯데월드몰로 개칭하여 명실상부한 거대 엔터테인먼트 쇼핑타운이 들어선 것 입니다. 아직 최종 완공되지는 않았지만 저층부 임시 개장 승인이 나면서 롯데월드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거대한 쇼핑·관광·비즈니스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번 서울시가 승인한 임시개장으로 가장 먼저 오픈하는 시설은 저층부인 에비뉴엘·쇼핑몰·엔터테인먼트 3개 동입니다. 저층부에는 백화점과 면세점·패션몰·대형마트·영화관·공연장·수족관·맛집거리 등이 들어섰으며 규모 면에서 세계 5위의 복합쇼핑몰이라니 정말 엄청나게 큰 건물이 들어선 것 입니다. 롯데월드몰 에비뉴엘은 해외 명품 브랜드 90개를 포함해 225개 브랜드가 입점했다는데 서울 소공동 에비뉴엘의 3배가 넘는 규모라고 합니다.


  롯데월드몰은 2016년 말에 모두 완공되면 123층(555m])짜리 초고층 빌딩이 되는데 여기에는 6성급 최고급호텔과 함께 저층에는 백화점을 비롯한 문화ㆍ레저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케이드와 지하광장을 통해서는 맞은 편에 있는 기존의 롯데월드와 이어진다고 하니, 아마도 잠실역 주변 일대가 롯데타운으로 될 것 같습니다. 2016년 10월에 롯데월드타워가 최종적으로 완공되고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는데, 그렇게 되면  인천 송도의 동북아무역센터(305m)를 제치고 555m로 국내 최고층 빌딩 자리에 오르게 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쇼핑 타운이 될 것이라 봅니다.

 

  러버덕을 보러 갔다가 새로 개장한 롯데월드몰을 찾았을 때에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것도 특이했는데, 롯데월드몰 내부를 보면 황금색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 아마도 중국 관광객의 취향에는 어필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내부 실내가 황금색이 강조된 느낌인데, 화려한 것도 좋지만 어찌보면 너무 번쩍이는 느낌이 오히려 값싼 인테리어로 보일 우려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보는 사람들의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너무 지나친 화려함에 치중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롯데월드몰 가는 길

 

 

롯데월드몰 주차장

 

  롯데월드몰 주차장은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주차장 비용도 생각보다 비쌉니다. 롯데월드몰에 주차를 하려면 하루 전에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예약을 해야 하고 주차 시간이 3시간이 넘어가면 주차료가 50% 할증된다고 합니다. 주차료는 10분당 1,000원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당장은 잠실공영 주차장은 이용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예약을 하더라도 롯데월드몰 주변의 교통상황이 많이 막혀 예약시간에 맞춰 도착하기도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런데 앞으로 문제는 잠실공영 주차장의 주차료도 올린다고 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롯데월드몰 주차장 예약 : http://www.lwt.co.kr/parking/reservation.po

 

매 10분당 1,000원 / 3시간 이후부터는 10분당 1,500원 입니다. (1일 최대요금 50,000원)

 

롯데월드몰 주차장 안내 바로가기 
 Go Link

 

 

롯데월드몰 맛집, 먹거리 찾기

 

  롯데월드몰은 거대 엔터테인먼트 쇼핑몰답게 먹거리 장터도 많습니다.

 

 

 

 

 

 

 

 

  맛집은 주로 롯데월드몰 5~6층에 있는데,  하드락카페 서울, P.F. Chang's (미국 중식당 프랜차이즈), PECK(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그로서리+레스토랑),  노블 카페(헬시 컨셉의 캘리포니아 퀴진), TWG TEA (싱가폴 프리미엄 홍차 브랜드), bills (호주 제이미 올리버로 불리는 Bill Granger의 레스토랑), 마이뮤즐리(독일 프리미엄 유기농 뮤즐리), 가렛팝콘샵 (시카고 전통 수제 팝콘), 스페인클럽 (일본발 스페인 레스토랑), 갓덴스시(일본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강가 (인도 레스토랑), 브리오슈 도레(프랑스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빨라쪼 델 프레도 (이탈리아 젤라또 프랜차이즈),  히데 야마모토(일본의 스타 셰프 레스토랑) ,아비꼬 (일본식 카레 전문점), 온 더 보더 (미국 텍스멕스 레스토랑), 웻즐스 프레즐 (미국 프레즐 프랜차이즈), 제르보(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유서깊은 카페) 등 글로벌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40192롤(쌀가루로 만든 롤케이크 전문점), PUB&GRILL(한국 최초의 양식당인 서울역 그릴의 지점), 강남붕어빵(아자부 타이야끼에서 하는 붕어빵집), , 논현삼계탕(20년 전통의 삼계탕), 두레(인사동 한정식집), 로이즈 ROYS, 리틀 사이공(베트남 쌀국수 프랜차이즈),  매드 포 갈릭, 명동 할머니국수, 미츠야도 제멘(일본 츠케멘 전문점), 봉추찜닭, 부탄츄(홍대와 신촌에 점포가 있는 일본 라멘 전문점). 사리원 (불고기집), 세븐브로이 펍, 아그라 (인도풍 레스토랑), 카모메 (오니기리 전문점), 크리스탈 제이드 찌앙난(江南), 파티세리 김영모, 한국집 (전주의 60년 전통 비빔밥 전문점) 등 정말로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각종 유명 맛집과 카페 등 먹거리가 즐비합니다.

 

  롯데월드몰은 이렇게 많은 식당과 카페가 있어 아마도 취향에 따라 일식이든 양식이든 한식이든 맛집을 찾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고디바, 공차, 길리안 초콜릿 카페, 카페 오가다(Ogada) 등도 있으며, 또한  홍대에서 유명한 먹거리 브랜드인 홍대돈부리, 아비꼬, 카모메, 코코로벤또, ‘후쿠오카함바그 등을 한데 모아 홍대거리를 옮겨온 듯한 3층 ‘홍그라운드’에서 젊음의 먹거리를 찾아 볼 수 있다는 점도 이색적입니다.

 

롯데월드몰 볼거리

 

수중 테마파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세계 최대 스크린 롯데 시네마 영화관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 지하에 들어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규모나 크기에 있어 압도적이라 하겠는데 지하 1, 2층에 마련된 아쿠아리움 면적을 모두 합하면 축구장 1.5배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큰 수족관입니다. 연면적 11,240㎡(3400여 평), 5200여t의 수조 규모, 650종 5만5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있다고 하니 아마도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라 여겨집니다. 외국에도 수족관이 많지만 롯데월드몰의 아쿠아리움은 아마도 세계에서도 가장 큰 규모라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어쩌면 가장 좋아할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바로가기 
 Go Link

 


  롯데시네마는 21개 상영관에 4,600개 좌석을 갖추고 있어 아시아 최대 극장으로 새롭게 떠 올랐습니다. 여기에 있는 대형 상영관인 '수퍼플렉스G' 스크린(가로 34m 세로 13.8m)가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등재되었다고 하니 정말 슈퍼 스크린 극장이라 하겠습니다. 5층에는 1관부터 7관이 있고, 7층에는 8관부터 12관이 있다. 13관부터 17관은 8층, 18관에서 21관까지는 10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월드몰 영화관 롯데시네마 바로가기 
 Go Link

 

 

 

 

 

 

 

TIP : 롯데월드몰에서 담배를 필 수 있는 흡연장소

롯데월드몰 6층에 가면 식당가에 옛날 극장 포스터가 전시되어 있는 곳, 바로 옆 골목 같은곳에 흡연장소가 있습니다.

 

 

 

이미지 맵

Landscape/Korea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