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축제 벚꽃축제 일정, 벚꽃사진 잘 찍는 법 Tip

봄꽃축제 벚꽃축제 일정, 2015 벚꽃 개화 시기 및 명소 추천

- 벚꽃 사진 잘 찍는 법 -

 

 

  어느새 새봄이 시작되었습니다. 

 

  따스한 봄이 오면서 벚꽃, 유채꽃, 매화, 산수유, 자두꽃 등 아름다운 봄꽃은 4월에 절정을 이루면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봄꽃 축제'가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집니다. 이렇게 멋진 꽃을 포커스로 하여 사진을 찍어도 보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다면 이것도 바쁜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벚꽃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찾아보고, 어떻게 하면 벚꽃 사진을 잘 찍어볼 수 있는지도 함께 알아봅니다.

 

 

  봄꽃 명소는 우리 주변에 많습니다. 그러나 전국에서 펼쳐지는 봄꽃의 향연은 장소를 달리하면서 색다른 느낌과 매력이 있기에 주말에 가까운 곳을 가도 좋고, 또는 시간을 내어 멀리 다녀와도 좋을듯 합니다.  수 많은 봄꽃 명소가 있는데 이중에서도 봄꽃축제 일정에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다면 어디일까요? 벚꽃축제 일정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면서 봄꽃 명소가 과연 어딜까하는 궁금함도 있습니다. 

 

 

  봄꽃은 보통 개화 후 일주일 정도 가 지나면 활짝 핀답니다. 이렇게 보면 제주도에서는 3월 22일 이후가 되면 이미 꽃들이 피어나기 시작하고 남부지방에서는 3월 23일∼4월 5일경에 그리고 중부지방에서는 4월 1∼11일경이면 꽃들이 만개하는 절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서울은 4월 3∼4일경이 지나기 시작하면 봄꽃이 활짝 핀것알 수 있답니다. 이미 여의도를 비롯한 서울의 벚꽃 명소에는 꽃들이 활짝 피어나는 때가 바로 지금입니다.

 


  봄꽃 축제가 이미 시작되어 끝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아직 시작되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4월달에는 여기저기 봄꽃축제가 많으니 잘 살펴보면 가까운 곳에서도 멋진 봄꽃을 즐길 수 있으리라 봅니다. 겨울이 끝나면서 동백꽃, 산수유, 매화 등이 피고 이어서 목련, 개나리, 진달래, 벚꽃 순으로 꽃들이 피어나기에 꽃축제 일정도 이러한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고 보면 됩니다.

 

 벚꽃개화 시기

 

 

2015 봄꽃축제 일정

 

 

 3월

4월 

 5월

 광양매화축제 3.14 ~ 3.22

에버랜드 튤립축제 3.20 ~ 4.26

구례산 수유꽃축제 3.21 ~ 3.29

양산 원동매화축제 3.21 ~ 3.22

의성 산수유 꽃 축제 3.27 ~ 3.29

한림공원 튤립축제 3.28 ~ 4.12

양평 산수유한우축제 4.4 ~ 4.5

섬진강변 벚꽃축제 4.4 ~ 4.5 

여의도 봄꽃축제 4.10 ~ 4.15 

청풍호 벚꽃축제 4.10 ~ 4.12 

원미산 진달래 축제 4.11 ~ 4.12

창녕 낙동강 유채축제 4.17 ~ 4.21 

제주 유채꽃큰잔치 4.17 ~ 4.19

신안 튤립축제 4.17 ~ 4.26

태안 튤립 축제 4.17 ~ 5.10

비슬산 참꽃문화제 4.18 ~ 4.26

고려산 진달래축제 4.18 ~ 4.30

고약국제꽃박람회 4.24 ~ 5.10 

합천 황매산철쭉제 5.2 ~ 5.10 

곡성 세계장미축제 5.22 ~ 5.31 

 

기상청 진달래 개나리 벚꽃 개화 및 단풍 정보  바로가기 
 Go Link

 

 

벚꽃사진 잘 찍는 법. Tip

 

꽃사진을 찍을때 이렇게 먼저 생각하고 찍어봅니다.


① 우선 꽃이 만개한 시기와 장소를 체크하여, 어디서 찍을 것인지를 생각하고 가야합니다.

 

벚꽃은 금방 피었다가 지는 속성이 있기에 꽃이 폈다는 것을 알아도 몇일이 지나면 금방 떨어지기도 하고, 특히 비라도 오면 벚꽃이 다 진 경우가 있기에 반드시 찍을 시기와 장소를 점검해야 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오전 이른 시간에 사람들이 많지 않은때 벚꽃을 찍는 것이 좋을듯 하고, 야경에는 삼각대를 사용하여 찍어야 합니다.


② 꽃을 찍을 때는 꽃이 피어난 모습만 보지말고 배경과 구도도 잘 보고 셔터를 눌러야 합니다.

 

벚꽃은 만개하면 보기에는 좋을듯하지만 어떤 한편으로는 어수선하기도 하기에 먼저 정리된 배경을 찾아보고 꽃과 꽃사이의 공간도 한번 봐야 합니다.

 

③ 꽃 사진 촬영은 광각보다는 가급적이면 망원렌즈로 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절하게 심도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조리개를 활짝 개방하기보다는 F4 이상으로 놓습니다.


④ 꽃만 찍을 것이 아니라, 벚꽃이 바람에 날려 꽃비가 내리는 풍경도 좋습니다.

 

바람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날리는 풍경도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⑤ 벚꽃의 암술에 초점을 두면 좋습니다.

 

꽃의 암술에 초점을 두면, 꽃이 훨씬 생동감있고 아름답게 찍힙니다. 인물사진을 찍을 경우 눈에 초점을 맞추면 인물이 살아나듯, 꽃도 암술에 초점을 두면 꽃이 생생해 보입니다.

 

벚꽃과 함께 있는 곤충, 벌의모습도 함께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찍기는 어렵지만 꽃 사진의 경우에는 자연속에 어우러져 있는 느낌도 좋습니다. 벚꽃 옆에서 윙윙거리는 벌과 함께 있는 벚꽃 사진을 찍을려면 망원렌즈는 필수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미지 맵

Information/Tips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