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장미꽃 사진 찍을 때입니다 / 장미축제 일정

예쁜 장미꽃 사진 찍을 때입니다

6월 장미축제 일정

 

 

 

  매년 이때 5월말에 6월말에 이르기까지는 장미꽃이 가장 만발하게 피어나는 시기입니다.

 

  장미꽃은 보기에도 좋고 매력적인 향기도 품기도 하여 누구나 좋아하는 꽃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또는 가까운 이에게 장미꽃을 선물하기도 하는데, 지금과 같이 장미꽃이 만발하게 피어나는 시기에는 스스로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듯 장미꽃을 보러 가는 것은 어떨까요?

 

  장미꽃은 화사하기도 하고 색깔도 형형색색이며 화이트, 옐로우, 레드, 블랙 같은 단일 컬러 외에도 미묘한 색깔의 품종이 많습니다. 아마도 장미가 많은 장미공원에 가면 이렇게 많고 다양한 장미 품종이 있었나 깜짝 놀라고 그 색깔과 향기에 다시 놀라게 됩니다. 장미꽃을 감상하기 좋은 시간은 아무래도 꽃이 피어나기 시작하는 오전 이른 시간이 좋습니다.

 

 

장미꽃 사진 이쁘게 찍는 방법과 장미축제 일정

 

  예쁜 장미꽃 사진 찍는 방법

 

  장미꽃 사진을 찍을 때 몇가지 점을 미리 염두해 두시면 좋습니다. 한 낮 햇빛이 강하게 비치는 때에는 장미꽃잎에 햇빛이 반사되어 눈부시게 보이게 되는데 이때 사진을 찍으면 반사광이 심해져서 장미꽃이 생각보다 이쁘게 나오지 않습니다. 장미꽃이 아름답게 핀 것 중에서 조금은 그늘진 곳에 있는 장미꽃이 사진찍기 더 좋습니다.

 

  한 낮의 밝은 태양 아래에서는 꽃잎과 꽃잎 사이로 그림자가 생기는데 콘트라스트가 어울리면 장미꽃이 더욱 강조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어색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부드러운 빛을 이용하여 찍으시기 바랍니다. 팁으로 양산을 준비하여 갔다가 장미꽃 사진찍을 때 일행중 누군가 살짝 강한 빛을 가려주는 것도 좋은데, 그럴려면 2명 이상이 같이 가야겠지요.

 

 

  DSLR로 장미꽃에 포커스를 잡을 때 너무 밝은 곳에 초점을 맞추면 장미꽃 사진 결과물이 너무 밝게 나와 자신이 눈으로 본 장미꽃과 실제 사진으로 나온 장미꽃이 다르게 찍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는 스팟측광으로 장미꽃중 너무 밝지 않은 곳에 촛점을 두고 찍으시기 바랍니다. 꽃사진 찍는것이 보는 것 보다는 까다롭기에 여러번 촬영하여 보고 결과물의 INFO를 확인하여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015년 장미축제 일정

 

  ■ 부천장미공원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 2015.05.23(토)~2015.06.21(일)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에 가면 ‘백만송이 장미원’이 있는데 이곳은 전국에서 단일 최대규모의 장미공원입니다. 정말로 이렇게 많은 장미꽃을 한 곳에 다 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롭고 꽃구경을 하기 좋습니다. 도당산 자락에 화려하게 조성된 이곳 장미공원은 장미 120종, 약 15만 그루가 심어져 있는데 봄과 여름을 지나 가을까지 내내 장미를 볼 수 있다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부천 장미공원 장미축제는 무료이고, 저녁에는 야간 조명까지 들어와 색다르게 장미꽃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  ‘에버랜드 장미축제’ :: 2015.05.08(금)~2015.06.14(일)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이미 5월 8일부터 장미축제를 시작하여 6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100만 송이 장미를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1985년 처음 오픈하여 금년으로 벌써 30주년을 맞는 국내 꽃 축제가 되었습니다. 이곳에 가면 650여종 3만4000주의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  ‘서울대공원 장미원’ :: 2015.05.23(토)~2015.06.28(일)


  서울대공원은 동물은 물론이고 식물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서울대공원에는 사람과 동식물을 이어주는 '테마가든'이 있는데 여기에 장미원이 있습니다. 테마가든은 보통 오후7시까지 개장하지만, 장미축제기간 동안은 오후 10시까지 개장하여 늦은 시간까지 장미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장미원에서는 293종 3만4700주의 장미가 화려하게 피어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  올림픽공원 국산 '장미정원' 

 

  올림픽공원 장미원은 순수하게 우리나라 장미꽃만 볼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특색적입니다. 대부분 외국 장미꽃이 많은 장미공원과는 달리 이곳 장미원은 우리나라의 토종 장미꽃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림픽공원 장미원은 무료이며 봄 장미는 25일부터 8월25일까지, 가을장미는 10월1일부터 11월10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여기 장미원을 구경하고 올림픽공원의 명물인 나홀로 '왕따나무'까지 덤으로 보고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2015.5.23~31). 곡성 세계장미축제(2015.5.23~31). 서울 장미축제(2015.05.29 ~ 2015.5.31) 등 지역에서 하는 장미축제도 있기는 하지만 축제기간도 짧고 너무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상세한 소개는 생략합니다. 이렇게 단기간에 끝내는 축제에서는 사진찍기도 어렵답니다. 장미꽃을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기에 사실 피사체에 집중하여 사진을 찍기 어렵기도 한데, 될 수 있으면 오전 이른 시간에 호젓하게 예쁜 장미꽃 사진을 담아가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사진 바로가기 
 Go more Rose Photos Lin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미지 맵

Information/Tips 다른 글

댓글 2

    • 양귀비꽃을 찍을때보니 2인1조로 우산을 들고 찍고 있더군요
      이유가 있었네요
      장미꽃축제 일정도 알려주시고
      즐감 합니다

    • 강한 빛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그런 방법을 쓰기도 하더군요.
      다시 방문하여 주시고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