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사진 만들기, 모노톤 듀오톤 감성 사진편집

화려하게 찍혀진 사진도 좋습니다.

색깔이 다양하게 나온 사진도 좋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진은 화사함보다도 단순한 흑백톤, 또는 모노톤이나 세피아톤으로 보여지는 사진이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흑백톤이나 모노톤, 듀오톤, 세피아톤으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오늘 소개하여 드리는 사진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주 짧은 시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그 사진의 성격에 맞게 후보정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인물사진도 그렇고 풍경사진도 그렇고 평소에 풍부한 색감으로 가득한 사진이 마음에 들기도 하지만, 단순한 색감의 사진도 나름대로 그 멋이 있습니다.

 

요새는 많은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이 있고 또한 디지털 카메라에 있는 메뉴에서도 사진의 톤을 다양하게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지만, 어떤 사진 파일을 보다가 이 사진이 컬러가 아닌 단순 흑백이나 세피아톤이었으면 어떨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B / Work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B / Works 프로그램은 제가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있는 사진 편집 전환프로그램인데, 쓰임새는 흑백과 듀오톤, 세피아톤 등으로 아주 간단하게 사진 이미지를 바꾸어 줍니다. 물론 포토샵과 같은 전문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수준의 질감과 농도의 단순 모노톤으로 작업도 가능합니다만, 시간이 많지 않고 간단하게 모노톤의 효과를 보고자 한다면 B / Works는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Free이니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B / Works 다운받기

 

 

시간 되감기!

마법의 꼬임으로 흑백 이미지를 만듭니다.

흑백사진 전환, 모노톤, 듀오톤, 세피아톤 사진 보정


B / Works는 구식 흑백 이미지, 세피아 또는 듀오톤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때로는 색이 매우 희미 해 보이지 않는 사진 이미지를 가지고 B / Works로 실험 해보면 어쩌면 새로운 느낌의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B / Works 사용법

 

ⓒPhotoGuide.com Korea Photos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원하는 사진 파일을 Load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Preset에서 취향에 맞는 스타일로 선택하면, 우측에 변환된 이미지가 보입니다.

그러면 우측에 있는 Save를 눌러서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다양한 Preset을 선택하여 나온 이미지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물의 색감이 컬러로 볼 때 보다 훨씬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흑백톤과 세피아톤 등으로 사진을 전환하면 색감이 아주 다르게 느껴집니다.

각 사진이 갖는 독특한 배경과 이미지의 조합에 따라서 흑백이나 모노톤이 주는 색감 효과는 컬러보다도 훨씬 더 강렬할 수 있습니다.

 

Duotone normal

 

Normal BW

 

Normal bw on c paper

 

Heavy Sky

 

High Contrast

 

Very heavy sky

 

Inverse duo tone normal

 

Inverse duo tone Heavy Sky

Sepia heavy sky

 

Sepia Normal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미지 맵

Information/Tips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