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소소한 사진이야기

설날 가볼만한 곳, 서울에서 설 연휴 보내기

by photoguide 2018. 2. 13.

2018년 설날이 곧 다가옵니다.

 

입춘이 지나는가 싶더니 우리의 명절 구정 설날이 이번 주 시작됩니다.

 

설날에 차례를 끝내고 어디를 갈려면 생각보다 교통도 복잡하지만 그래도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또는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는 적격인 때 입니다.

 

설날 연휴에는 전통적인 멋과 향취를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도 좋고, 또는 사람들이 많이 어울리면서 재미있는 오락이 있는 장소를 가도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전통문화를 즐길수 있는 곳이 설날 연휴에 가볼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서울에서 설 연휴 가볼만한 곳

 

서울시는 설날 연휴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궁궐에서 풍성한 전통문화를 즐기며 연휴를 맞고 싶다면 운현궁으로 가보면 어떨까요?

 

운현궁은 서울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며 교통도 편리하여서 안국역이나 또는 종로3가역에서 도보로 금방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이기도 합니다. 운현궁을 들렸다가 근처 인사동이나 익선동 한옥마을 또는 삼청동 북촌한옥 마을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흥선대원군이 큰뜻을 품고 조선시대의 부흥을 꿈꾸었던 운현궁에서는 구정 연휴 15일부터 사흘간 '무술년 만복운흥 운현궁 설날 잔치'가 벌어집니다. 그곳에서 윷 점보기, 부적 찍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한 해의 복을 기원해볼 수 있고 제기차기, 널뛰기, 활쏘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다.  또한 17일에는 신명 나는 국악 공연이 개최됩니다.

 

서울시청 지하1층 시민청에서는 15일부터 설맞이 행사를 하는데 청년 예술가들의 공연을 감상하거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6일에는 돈화문 국악당에서 한복디자이너 '여백선옥'과 함께 오색 보자기로 주머니, 머리핀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도 준다고 합니다. 17일에는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공연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이 펼쳐지며 택견, 전통연희극 등 우리 민속공연 등 많은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17일 '설날 박물관 큰잔치'가 열리는데 여기에서 흥겨운 풍물놀이도 보고 윷놀이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16∼17일 양일간 전통 연날리기, 활쏘기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통해 설날 축제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아이들과 함께 하는 설날 큰 잔치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설날 큰잔치’를 개최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년 민속 퍼레이드 ‘민속 한마당 : 북의 대합주’와, 제기차기, 투호 등 각종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거리공연으로 풍물 한가락을 선 보이고, 김덕수 사물놀이의 새해 기념 만복 퍼포먼스 ‘신명’이 공연되며 비보이와 사물놀이의 퓨전 공연인 ‘무브먼트 코리아’도 볼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데, 금년이 무술년이니 개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통 투호놀이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여 경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2018년을 맞이하여 누구든지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018이 있다면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할인된 가격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설 연휴를 생각한다면 '궁' 또는 '한옥마을'이 적격이고, 이벤트 오락 등을 포함한 놀거리를 찾는다면 어드벤처나 에버랜드를 가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라 여겨집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