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사진 Tip

소니 2019 월드 포토그래픽 어워드, 글로벌 사진전 개최

by photoguide 2018. 6. 6.

소니에서  글로벌 사진전 2019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를 개최합니다.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다양한 사진 경연 대회 중 하나로 이제 12 번째 해를 맞이하였는데, 월드포토그래픽 어워드의 목표는 전 세계 최고의 현대 사진을 선보이는 것이라 합니다.

건축, 다큐멘터리, 풍경, 인물, 스포츠, 거리 사진, 야생 동물, 여행, 문화 등 다양하고 많은 카테고리를 통하여 응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 이미지는 최고를 결정하기 위해 매년 런던에서 함께하는 업계의 전문가들에 의해 평가된다고 하며 상금 $30,000(USD)과 최신 소니 디지털 이미징 장비가 우승한 사진작가들에게 제공된다고 하니 전 세계 포토그래퍼들이 응모할 것으로 보입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금년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서는 5장~10장 시리즈 작품을 제출하는 ①전문 사진작가, ②공개 콘테스트,  ③만 12세~19세 청소년, ④대학생 스튜던트 등 총 4개 경쟁 부문이 있으며, 또한 전문 사진작가 부문으로는 ‘다큐멘터리(Documentary)’와 ‘브리프(Brief)’, 공개 콘테스트 부문에 ‘창조(Creative)’ 카테고리가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응모 마감

당선 혜택

 

전문 사진작가 부문은 2019년 1월 11일

공개 콘테스트와 청소년 부문은 2019년 1월 4일

스튜던트 부문은 11월 30일

 

전체적인 수상자뿐 아니라 각 부문의 최우수 사진 작가에게도 전 세계적으로 이들의 작품이 알려지는데, 이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 런던 서머싯 하우스 전시회
국제 전시회에 포함될 가능성
연례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서적에 포함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Sony 및 기타 파트너와 협력 할 수있는 잠재력

 

소니월드포토그래픽어워드에서 수상을 받았던 작가의 경험담을 들어보면, 포르투칼 사진작가인 에드거 마틴 스(Edgar Martins)는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일부분 인 직접적인 결과로 자신의 작품이 여러 개인 및 공공 컬렉션에 인수되었습니다고 합니다. 일단 작품성도 뛰어나고 공개적인 공모전을 통한 수상작이니 멋진 작품이라 그러한 결과도 있었으리라 봅니다.

 

2019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글로벌 사진공모전

 

 

 

소니 2018 월드 포토그래픽 어워드 프로페셔날 부문에서 당선된 좋은 작품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여 드립니다.

 

공모에 참가하기에 앞서 이러한 사진작품들이 멋진 작품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을 참고하여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봅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