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uide 2018. 5. 26. 18:52
반응형

때는 바야흐로 냉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남북정상회담에서 화제가 되었던 평양냉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 높아지면서 평양냉면 맛집을 찾는 사람들도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평양냉면을 처음 먹어 보는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 맛으로 먹는 것인가?' 물어 보기도 하지만, 서서히 평양냉면 맛을 알게되면 빠져들어 평양냉면 맛집 탐방을 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맛의 중독에 빠지게 되는 것은 그 음식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맛이 있기 때문인데, 평양냉면은 그 나름대로의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똑 같은 이름을 가진 평양냉면이라고 하지만, 각 평양냉면 전문점마다 개성있는 레시피로 육수맛도 특이합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여름이면 가끔 생각나서 찾아가는 평양냉면 맛집들이 있는데 갈수록 냉면값은 높아집니다.

 

이제는 평양냉면 한 그릇 먹으려면 대략 평균 1만원을 훌쩍 넘어 1만2천원 받는 곳도 많습니다.

 

냉면 한그릇 원가를 어떻게 꼭 따져 보기에는 어렵지만 이미 냉면전문점에서 1만원을 넘은지는 한참입니다.

 

'평양냉면' 하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우래옥의 평양냉면은 1만3천원이고, 또한 봉피양도 1만4천원을 받습니다. 이외에 대략 맛집으로 알려진 다수 평양냉면집도 1만2천원 받으니 이제 가족들이 평양냉면에다가 만두까지 함께 먹으려면 외식비가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평양냉면 맛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비싼 값에도 불구하고 평양냉면 전문점을 찾아갑니다.

 

 

평양냉면 맛집

 

서울 평양냉면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은 우래옥, 을지면옥, 을밀대, 봉피양, 필동면옥, 평양면옥, 강서면옥, 능라도, 정인면옥, 서북면옥, 대동관 등이 있습니다.

 

이미 맛을 아시는 분들은 자신들의 입맛에 따라 특정 평양냉면 전문점만 찾기도 합니다. 그러나 개인별로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리라 생각되기에 어느 특정한 냉면집이 제일 맛있다고 할 수는 없어 어느 집을 추천한다는 내용은 덧 붙이지는 않습니다. 이곳에 있는 평양냉면 사진에도 그래서 어느 평양냉면 전문점에서 찍은 것이라는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평양냉면집을 찾아가 보시고, 이후 또 다른 평양냉면 맛집 탐방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런데 이름이 좀 알려진 평양냉면집은 점심시간에 가면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먹는 곳도 많으니, 시간을 잘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평양냉면' 특징과 중독

 

북한 평안도 지역에서 유래한 평양냉면은 육수 국물, 메밀면을 이용해서 만드는데 담백하고 맑은 맛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처음 평양냉면을 맛보면 밍밍하다고도 하지만 담백한 특유의 맛에 중독됩니다. 

 

처음 먹어보면 "뭐가 이런게 맛있는가?" 하고 반문한다.

왜, 그리고 "냉면 가격은 이렇게 비싼가?"

시간이 지나면서 평양냉면이 생각나기 시작한다.

중독되면, 평양냉면 맛집을 찾아다닙니다.

 

그리고 냉면과 함께 평양만두도 한 접시 같이 먹으면 별미입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