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오월에서 유월로 가는 때면 장미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납니다. 장미축제 기간이 보통 이때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가보는 부천 백만 송이 장미공원입니다. 이제 막 장미꽃들이 자신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기 시작했습니다. 빨간 장미, 분홍 장미, 노란 장미, 보라색 장미, 검은 장미 등 부천 장미축제에서는 정말 각양각색의 멋진 장미들이 있습니다. 만일 장미꽃의 향연을 보고 싶다면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으로 지금 가보시기 바랍니다.
벌들이 노란 장미꽃이 유독 좋은지, 노란 장미꽃 주변에 많더군요. 셔터스피드를 높여서 벌의 움직임을 포착하려는데 쉽지 않습니다. 부지런히 벌들이 빠르게 날아 다니니 초점을 잡기도 쉽지 않네요. 장미꽃 사진을 찍으면서 장미꽃뿐만 아니라 장미와 함께 하는 벌이나 곤충들도 함께 찍으면 더 재미있는 사진이 될 것 같습니다.
부천 장미축제
바로 어제, 2023년 5월 23일 장미꽃 개화 현황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아마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장미꽃 관람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장미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다 보니 장미꽃 사진을 제대로 찍어보고자 한다면 이른 아침 시간에 가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부천 장미축제 기간
부천 장미축제는 2023년 5월 20일부터 6월 11일 까지 입니다.
올해는 유난히 더위가 빨리 찾아와서 꽃들이 이르게 개화를 하고 있습니다. 장미꽃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벌써 장미꽃들이 만개를 하였습니다. 아마도 6월이 시작되면 일찍 피어난 장미꽃들은 많이 시들지 않을까 합니다. 따라서 빠른 시간 내 장미축제에 가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부천 장미축제 주차장
일단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을 가보시면 알겠지만 사실상 주차공간은 매우 협소합니다. 사람들이 차를 갖고 많이 오니까 부천시에서는 나름대로 주차대책을 세워서 여기저기 분산 주차를 유도를 하지만,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을 찾는 것이 차라리 좋을 수 있습니다.
임시주차장에 대한 안내 사진을 위에 첨부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주차를 잘하시기 바라면서, 차들이 많다 보니 불법주차로 인한 인근 주민들의 민원도 많아 보입니다. 불법주차를 해서 지역 주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대중교통 타고 오시면 됩니다. 차를 주차하시지 못해 장미는 못 보고, 동네만 빙빙 도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부천 장미축제 갤러리
부천 장미축제에 찍은 장미꽃 독사진만 모아 보았습니다. 장미꽃들이 피어나면 모두 같은 것 같지만, 나름대로 형형색색으로 다른 색깔 다른 모양입니다. 같은 꽃 같으면서 다른 장미꽃들이 많습니다. 아마 장미꽃 품종 개량이 너무 많아서 그럴 것 같습니다. 들리는 말로는 무지개색 장미꽃, 파란색 장미꽃들도 있다고는 하지만 부천 장미공원에서는 아직 그런 장미꽃은 못 봤습니다. 장미 품종이 2만 5천여 종이라고 하는데, 정말 품종이 많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빨간 장미가 많았고, 그리고 노란 장미, 보랏빛 장미, 분홍빛 장미들이 많았습니다. 장미꽃을 잘 보면 잎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장미에 얽힌 썰
한 송이 장미마다 매혹을 담고 있는 장미꽃은 여러 송이를 보는 것도 좋지만 군락을 이룬 것보다는 한 송이가 고고하게 피어난 자태가 훨씬 아름답게 보입니다. 아마 장미꽃만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장미꽃은 한 송이 한송이가 모두 잘났습니다.
장미는 보이는 것 같이 도도하고 농염하며 정열적입니다. 그래서 질투심도 셉니다. 또한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호하기 위해 가시까지 달고 있습니다. 누가 자신을 만질까, 혹은 자신을 꺾을까 해서 가시로 든든하게 무장하고 스스로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가시가 없는 장미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모든 것이 아름답고 좋아 보여도 어떤 결점이 있으니 늘 조심하고 겸손하라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장미꽃 사진 찍는 팁
한 송이 한 송이 장미꽃들을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아, 그런데! 아뿔싸~ 우산을 안 갖고 왔습니다. 비도 안 오는데 장미꽃 사진을 찍는데 왜 우산이 필요할까 궁금하시겠지만, 햇빛이 반짝이는 날은 장미꽃이 빛에 반사되어서 오히려 꽃사진을 찍기가 힘들게 됩니다. 특히 오후 한 나절에 위에서 비치는 태양 빛은 장미 사진을 찍기 어렵게 합니다. 이럴 때는 우산으로 가리고 찍으면 되는데, 깜박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궁여지책으로 쓰고 있는 모자를 벗어서 장미꽃 위를 가리고 찍어 봅니다.
사실 꽃사진은 아침 일찍, 꽃들이 몽실몽실 개화를 하고 빛이 부드럽게 보이는 시간이 좋습니다. 또는 해가 막 지는 시간도 좋습니다. 장미꽃 같이 꽃잎이 화사한 경우에 오후 한나절 빛이 센 시간에 찍으면 꽃잎이 빛에 반사되어서 멋진 꽃사진을 찍기 힘듭니다. 그러니까, '우산'이나 '양산'을 준비해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부천 장미공원 이모저모
다음은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 같이 온통 장미꽃입니다.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은 무료이고 수도권 부천에 있어 찾아가기도 좋습니다. 나른한 오월의 시간에 장미꽃과 함께 힐링의 여유를 찾으면서, 멋진 장미꽃 사진을 찍고 싶다면 부천 장미공원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2023 장미 축제 열리는 곳
부천 장미공원에서도 장미축제가 한창이지만 서울 그리고 지방에도 지금 장미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2023년 국내 장미축제에 관한 안내입니다. 잘 찾아보면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금 장미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자신이 사는 곳이나 일터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서 2023년 장미꽃의 향연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장미축제, 5월 13일부터 5월 28일 사이에 중랑장미공원에서 열리는 장미축제입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곳은 조금 이르게 시작하였는데 여기에도 많은 장미꽃들이 있습니다.
곡성 세계 장미축제, 5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입니다. 명칭이 무려 세계축제입니다. 전라도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장미꽃구경을 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삼척 장미축제, 5월 20일부터 5월 24일까지입니다. 오늘까지가 장미축제 기간이네요. 그래도 장미축제가 끝나도 꽃들은 당분간 있을 테니 강원도권에서는 가볼 만한 장미축제입니다.
대구입니다. '장미꽃 필(Feel) 무렵'이라는 축제입니다. 네이밍이 기가 막히네요. 장미꽃 필에서 '필'을 영어로 Feel 하게 쓰니 아주 독특합니다.
울산에서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5월 24일부터 5월 28일까지입니다. 경상권에서는 대구와 울산에서 열리는 장미축제에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부천 장미축제, 예쁜 장미사진
포토가이드 PhotoGu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