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가이드 사진 블로그 방문객 100만명 돌파

포토가이드 사진 블로그 방문객 100만명 돌파

Thanks to Our One Million Visitors!

 

 

포토가이드닷컴 사진 블로그 방문객이

드디어 100만명이 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진블로그를 2012년 5월 8일 시작한 이후 2015년 5월 31일에 드디어 방문객이 100만명이 포토가이드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사진블로그를 시작한지 꼭 만 3년이 넘으면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포토가이드닷컴 (PhotoGuide.com) 블로그는 아주 우연한 계기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많은 사진 파일들을 보면서 이중 마음에 드는 사진 몇 장들을 아주 쉽게 인터넷 블로그에 저장하고 볼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사진 블로그를 개설할까 했지만 그곳은 사진 파일을 올리는데 제약이 있는 것 같고 너무 블로그가 비슷한 스타일로 보였는데 반면 티스토리는 스킨만 잘 선택하면 개성있는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사진을 올리기에는 최적의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는 것도 또한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시작 첫날 방문객 3명,

그러나 지금은 일일 평균 1천명 이상, 2천명 넘을때도

 

  처음에는 방문객도 없었으며 그냥 사진만 올려 놓을 때도 있었고 때로는 블로그에 글과 사진을 한달이나 넘게 올리지 않았던 적도 있었습니다. 바쁜 일정으로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시간도 없을 때도 많고 이것은 지금도 또한 그럴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좋은 것은 소소한 일상에서 특별한 날에 이르기까지 찍었던 사진들을 웹에서 정리하고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제가 알고 있는 작은 사진 지식이나마 여러분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저로서는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3년이라는 기간이 짧으면 짧기도 하고 길면 길지만, 티스토리 사진블로그를 하면서 중요한 것은 바로 <블로그 꾸미기> 라고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더덕 더덕 광고를 붙인다든지 또는 여기 저기 홍보성 URL을 연결하는 것은 결국 블로그에 찾아 오는 사람이 없게끔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시작하기는 바로 차근 차근 알찬 내용으로 블로그를 채워가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방문객이 하루에 10명에서 100명이 넘고, 또 1천명이 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정말 알찬 내용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면 하루에 방문객이 1만명이 넘을 때도 있답니다.

 

 

  이곳을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조금 죄송한 것은 포토가이드닷컴 (PhotoGuide.com)이라는 좋은 웹사이트 네임에 걸맞지 못하게 사진안내를 잘 못해드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을 전공으로 하지도 않고, 또한 사진을 직업으로 하지 않으면서 때로는 잘 찍지도 못한 사진을 게시한 것은 아닌지 스스로에게 부끄러울때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점점 포토가이드 사진블로그를 찾아올 수록 어쩌면 이러한 부담감은 더 커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이 좋아서 시작했던 개인 블로그이기에 혹시라도 이곳을 찾아주신 분들 가운데 블로그 내용이 부실하였다든가 또는 사진이 그리 볼품없어도 너그럽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사진블로그를 운영하지만 아직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그냥 시간이 날때 사진과 글만 올리는데 포토가이드를 지속적으로 찾아주시고 댓글주시는 분들에게 특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다시 한번 이곳을 찾아주신 

방문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One million is a great number, and I would like to thanks for visitor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미지 맵

Story/Just So Stories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