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사진 이미지 바탕색 수정하기

포토샵으로 사진 배경색 쉽게 바꾸기입니다.

 

가을 사진은 호젓한 이미지도 많고 참 두고두고 볼만합니다.

 

그런데, 단 한가지 배경만 어떻게 달리 효과를 주어 수정을 하면 훨씬 더 멋진 사진이 될 것 같은 사진도 있습니다.

 

온통 노오란 은행나무 틈 사이에서 은행나무 잎이 하나 달려 있는 사진을 찍었는데, 배경도 노란색이라서 걸려있는 나뭇잎 하나가 그다지 강조되지 않는다면 배경 색상을 살짝 바꾸는 것만으로도 확 다른 사진이 됩니다.

 

포토샵으로 사진의 원본을 아주 바꾸는 것은 그리 권장할만한 것은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수정을 하면 느낌이 다른 사진이 될 수 있기에 개인적 호감에 따라 수정하여 보는 것도 좋습니다.

 

 

포토샵 가을 이미지 만들기

사진 배경 바탕색 바꾸기

 

포토샵으로 채도와 색조 수정을 통해 배경화면을 달리 하는 방법으로 같은 사진이지만 다른 느낌으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경화면을 수정하고자 하는 사진 파일을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위의 사진에서 배경을 다른 색상으로 바꾸어 보고자 합니다.

 

 

1. w로 대상 지정

 

포토샵에 수정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오고, w를 눌러 마술봉으로 배경화면에서 수정하지 않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하여 마술봉으로 지정을 합니다.

가급적이면 꼼꼼하고 정밀하게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나, 나중에 브러쉬툴과 지우개로 세밀하게 지울 수도 있으니 대략적으로 지정해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노오란 은행나무 잎사귀 하나만 남겨 놓고 배경화면을 바꾸어 볼 까 합니다.

노오란 은행나무 잎에 노란 배경이 보이니 나뭇잎 하나가 강조되지 않아, 배경화면의 색상을 바꾸어 보고자 합니다.

 

 

 

2. 우측 하단의   표시를 클릭하여 색조와 채도를 선택합니다.

 

 

3. 강조하고자 하는 색상만 제외하고 명도 감소

 

마스터, 빨강, 노랑, 녹색, 녹청, 마젠타 계열 등과 같이 수정할 대상이 나오는데, 이중 노랑 부분은 남겨 놓고 다른 부분의 명도와 채도 부분을 눌러 좌측으로 이동하여 감소시킵니다. 하나씩 천천히 명도를 낮추다 보면 본인이 볼 때 괜찮다는 느낌이 드는 정도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4. 브러쉬툴과 지우개로 나머지 부분 수정

 

노랑 부분을 제외하고 다른 색상의 명도 부분을 감소 시켜나가니까, 아래와 같이 결과물의 배경이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은행나무 잎사귀 부분 아래 뿌리 부분이 얼룩덜룩하게 남았습니다. 이것은 아까 마술봉으로 지정을 하면서 대강하다 보니 이러한 결과가 발생되었는데, 이때는 브러쉬 툴과 지우개를 이용하여 섬세하게 원색을 복구하거나 지워나가면 깔끔하게 됩니다.

 

브러쉬툴과 지우개의 크기를 [ ]를 눌러서 줄이거나 늘려서 미세하게 조절하면 작업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5. 마무리 작업

 

위와 같이 처음에는 지저분하였던 노오란 끝 부분이 브러쉬툴과 지우개 작업을 통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6. 다른 이름으로 JPG를 저장하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포토샵으로 배경화면 바꾸기

최종결과물

 

처음 원본 사진과 비교하여 배경 화면의 색상이 달라지면서 은행나무 잎 하나가 인상 깊게 들어옵니다.

 

보는 이에 따라서 원본 사진의 원색이 그대로 좋을 수도 있기는 하지만, 배경 화면 색상과 대비를 통해 의도하고자 하는 피사체가 정확하게 인식된다는 점에서 포토샵으로 배경 화면을 바꾼 효과는 있다고 봅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위의 사진 이미지 배경색 쉽게 바꾸기 포토샵 강좌는

DSLR 초보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끔 풀어쓴 내용입니다.

포토샵 고수는 패스하여 주셔도 됩니다.

이미지 맵

Photography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