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미축제,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등 전국 2018 장미축제!

비가 얼마전에 그렇게 많이 내린 후 장미꽃이 하나 둘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어느새 길가에는 장미꽃들이 만발하게 피어나 사람들로 하여금 가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듭니다.

 

이렇게 활짝 피어난 장미꽃들은 이제 제 철을 만난듯 합니다.

빨간 장미, 노란 장미, 형형색색의 이쁜 장미꽃들은 카메라에 담아 볼만합니다.

 

전국에서 장미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에서는 중랑천, 올림픽공원 등의 장미축제가 볼만하고 수도권 근교에서는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일산 장미축제가 멋집니다. 또한 이외에도 곡성, 울산 등에서도 화려한 장미꽃 축제가 5월에서 부터 유월에 이르기까지 진행됩니다.

 

말 그대로, 장미는 지금이 한 철입니다.

유월의 장미를 사진으로 멋지게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2018 장미축제 안내

 

서울장미축제

 

지금 중랑천 일원에서 장미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 일정이 짧게 끝나 오늘 5월 20일까지입니다. 중랑천 서울 장미꽃 축제에는 장미은 물론이고 유채꽃도 함께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야외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또한 장미와 관련된 물품을 파는 로즈마켓 등이 마련되어 있다니 오늘 늦게라도 가볼만합니다.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부천 장미축제입니다. 부천장미축제는 기간이 좀 깁니다.

5.26(토) 부터  다음달 6.10(일)까지 입니다.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 산38-3에 있는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에서 개최됩니다.

 

곡성세계장미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지금 진행중입니다. 매년 싱그러운 5월에 열리는데 이번 제8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역시 볼만합니다.

5.18(금)부터 개최되어 5.27(일)까지입니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장미축제가 05.18(금)부터 5.27(일)까지 개최되고 있습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원 및 남문광장 일원에 가면 멋진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장미축제

 

에버랜드 ‘장미축제’도 오는 6월17일까지 개최됩니다.

이번에 올해로 33주년을 맞은 장미축제는 ‘여왕의 귀환’으로 테마로 재개장한 2만㎡ 규모의 장미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고 합니다.

장미원 끝에 있는 장미성에는 약 5m 높이의 3층 전망대가 있는데 여기서 장미꽃 광경을 한 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장미꽃에 얽힌 이야기...

 

새벽의 여신 에오스는 ‘장밋빛 손가락’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에오스가 밤의 장막을 걷어내며 사람들이 사는 세상의 길가에 장미꽃잎을 뿌리기에 그런 별명이 붙었다고 합니다.

 

새벽 여명이 펼쳐지는 시간에 대한 은유적 표현이지만 사람들이 장미꽃으로 화려한 세상에서 새 아침을 시작한다면 기분좋은 일이라 여겨집니다.

 

장미축제에 갈 수 있을지는 일정을 봐야 알겠지만, 걸어가다 보면 어떤 길가에는 장미꽃이 만발하게 피어 있습니다.

 

아파트 담장 가까이 또는 어느 축대 비스듬한 곳에서도 유월이면 피는 장미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더욱 밝게하는 꽃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미지 맵

Information/Tips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