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갤러리/국내 가볼만한 곳

이화 벽화마을 풍경 /ihwa mural village

by photoguide 2014. 9. 27.

이화 벽화마을 풍경

ihwa mural village

 

  낙산공원에 가는길에 들려보는 이화 벽화마을 풍경입니다. 이화마을은 혜화역과 동대문역 사이에 있는데 낙산공원 바로 밑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이곳에는 많은 벽화가 있고 또한 걸어 가다보면 볼만한 조형물도 많습니다. Art in City 2006 이라는 타이틀 아래 '공공미술추진위원회'에서 소외된 지역의 시각적 환경을 개선하고자 '낙산프로젝트'를 주관하였는데 이때 많은 작가들이 직접 참가하여 그림을 그려주고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합니다.

 

 

 이화 벽화마을은 작지만 아기자기하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서울에서 잠깐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쉽게 가볼만한 곳이라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평범한 동네였는데 이제는 다양한 벽화를 비롯한 예술작품이 길거리에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면서 이제는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작은 예술작품들이 여기저기 함께 하면서 마을이 하나의 커다란 예술갤러리가 된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은 부산의 감천 문화마을과 같이 사진찍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 되었답니다.

 

이화 벽화마을 지도

 

 

종로구청에서는 이화 벽화마을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화동 벽화마을 착한여행 지도’를 제작·배포하였습니다. 이 지도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면서 주민의 사생활 노출이 염려되는 곳에는 관광객이 주의를 기울이도록 사생활 보호 수치를 넣었습니다. 지도에는 ▲구간별 소음자제를 유도하는 코스 표시 ▲마을벽화 위주로 이화동 골목길의 지도 범위 재설정 ▲원하는 장소를 찾기 쉽게 조형물, 벽화, 나무전봇대 등 주요 랜드마크 강조 ▲주변 관광지, 문화재, 교통편, 골목길 해설 프로그램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화 벽화마을 안내 바로가기 
 Go Link

 

이화 벽화 마을 가는길

 

  대중교통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4호선 혜화역 2번출구로 나와 사랑티켓 건물과 마로니에공원 사잇길로 들어선 후 낙산공원까지 약 600미터쯤 가면 됩니다.

 

 

 

이화 벽화마을 풍경

ihwa mural village

 

The local Public Art Committee carried out the Naksan Project in 2006 to improve the local environment of Ihwa Village. Approximately 60 artists painted walls and installed artworks for the project. Visitors to the village can enjoy looking for and viewing the beautiful murals and sculptures in the village.

 

 

 

 

 

 

하늘을 향해 걷는 신사

 

 

신사와 강아지가 있는 이화 벽화마을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