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갤러리/국내 가볼만한 곳

이촌 한강공원 /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by photoguide 2014. 9. 21.

 

이촌 한강공원 / 서울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Ichon Hangang Park for Seoul Fireworks Festival

 

 

여의도 불꽃축제의 명당, 이촌 한강공원

 

  다가오는 10월 4일에 63빌딩 앞 한강 둔치에서 '2014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됩니다. 이날 여의도 근방을 찾는다면 누구나 한강변을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의 향연을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해 계속된 불꽃축제라서 이제는 가을 이맘때쯤이면 기다려지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여의도 불꽃축제를 하는 날에는 마포에서 부터 동작대교에 이르기까지 인산인해의 사람들이 몰려들어 불꽃놀이를 보고, 또 모두 사진으로 멋진 장면을 촬영하기도 합니다.

 

 

 

2014 여의도 불꽃축제 안내 바로가기 
 Go 2014 Seoul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Link

 

  여의도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곳은 많지만, 정말로 사진찍기 좋은 명당이라면 이촌 한강공원을 꼽습니다. 한강대교 가까이 있는 노들섬도 좋고 원효대교도 불꽃사진을 담기 좋은 곳이지만 63빌딩을 배경으로 불꽃사진이 담기기 좋은 곳은 바로 이촌 한강공원입니다. 어찌보면 불꽃축제를 하는 63빌딩 가까운 곳이 좋다고 생각될지 모르지만, 실제 불꽃축제 사진을 가장 멋있게 찍을 수 있는 곳이 이촌 한강공원이라 하겠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지하철 9호선 노들역 부근의 사육신 공원, 한강대교 아래 노들섬, 1호선 노량진역 인근 노량진 주차타워, 한강대교 위 노들카페, 선유도 등도 불꽃축제를 감상하기에 좋은 명당으로 알려져 있지만, 단언컨데 불꽃축제 명당은 이촌 한강시민공원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이촌 한강시민공원은 불꽃축제를 하는 당일 날에는 정말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말 좋은 불꽃축제 명당 자리를 잡으려는 사람들은 새벽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리거나 또는 낮부터 돗자리를 피고 저녁이 오기를 기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촌 한강시민공원은 평상시에도 63빌딩을 메인으로 야경을 찍어도 좋은 곳인데, 이러한 배경으로 밤하늘에 불꽃을 수놓는 광경을 찍을 수 있다면 정말 멋진 사진이 됩니다.

 

  이촌 한강공원에서 63빌딩이 대략 마주 보이는 쪽이 바로 제일 좋은 불꽃축제 사진촬영 명당입니다. 해가 지기 이전에도 이미 이곳은 자리가 없을 정도이고 오가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이촌 한강시민공원 가는 길

 

  불꽃축제 당일 날에 이촌 한강공원은 많은 사람들의 행렬로 길을 몰라도 한강 북부 강변도로가 보이는 곳에서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한강대교 북단에 있는 노들카페 옆에 바로 이촌 한강공원으로 내려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이곳을 이용하여 가도 좋고, 또는 이촌동한강맨션, 이촌역 정류장에서 내린 뒤 아파트 사이에 있는 샛길을 따라가면 강변북로 아래 굴다리를 통과하여 이촌한강공원으로 가면 됩니다.

 

 

서울 불꽃축제 명당, 이촌 한강공원

The Best Place for Seoul Fireworks Festival

 

 

 

 

 

이촌 한강공원에서 63빌딩을 배경으로 멋진 여의도 불꽃축제 사진을 담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