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검 vs 흰금 색깔 논쟁, 드레스 사진 색깔은 과연 진짜 무엇인가? :: What Colors Are This Dress?

 

vs 흰금 색깔 논쟁, 드레스 사진 색깔은 과연 무엇인가?

What Colors Are This Dress? 

 

 

  사진은 똑 같은데, 보는 사람마다 다른 색깔이라는 것이 가능한가?

 

  똑 같은 드레스 사진 한장을 놓고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파란색-검정색> 인가? 아니면 <흰색-금색>인가?로 지금 흥미로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처음 드레스 색깔 논란의 시작은 지난 26일 텀블러에 글 작성자가 "guys please help me - is this dress white and gold, or blue and black?"라고 과연 이 드레스 색깔이 뭐냐고 물어보면서 부터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댓글은 모두 다르게 달렸습니다. 어떤 이들은 당연하게 파검이라는가 하면, 어떤 이들은 흰금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본 사람들은  드레스 색깔에 대해 “예쁜 파란색 드레스”라고 댓글을 남기는가 하면 다른 이들은 “흰색과 금색 드레스다”라는 의견을 주면서, 인터넷상에서는 논쟁의 대상이 되었고 해외 언론에까지 소개되며 지금 SNS상에 확산 중이라 합니다.

 

  파검 vs 흰금 색깔 논란을 가져온 화제의 드레스의 가격은 50파운드(한화 8만4천원)로 지난해 11월 출시된 것이라 합니다. 결국 인터넷에서 많은 사람들의 흥미로운 관심을 끌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 고객이 많이 몰려 드레스가 불티나게 팔려나가는가 하면 품절까지 되었다고 전합니다. 아무래도 신기한 드레스이니 사람들이 구매하고 싶은 마음도 아마 많았으리라 봅니다. 결국 드레스 색깔 논란으로 어찌보면 드레스 판매 마켓팅이 대박이 된 것이나 마찬가지라 봐도 좋을 것 같네요.

 

Image source: Tumblr / Swiked

 

The BIG question transversing social media is, simply, what colors are this dress?

Apparently some see white and gold, while others are more than convinced the dress is black and blue.

So what do you think? White and gold or black and blue?

 

드레스 사진 색깔 논쟁의 시작을 알린 텀블러 글 바로가기 
 Go Link
 

 

 

  이러한 드레스 사진 색깔 논쟁이 불 붙자 어도비(Adobe)사도 드레스 색깔을 입증하기 위해 나섰는데, 어도비사는 공식 계정을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로 찍어 웹 컬러 번호까지 제시하며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드레스를 판매하고 있는 아마존에서도 아래와 같이 링크를 통해 드레스가 실제로는 검은색과 파란색으로 이뤄진 제품이라는 사실이 밝혔다고 합니다. ( http://www.amazon.co.uk/Roman-Womens-Detail-Bodycon-Dress/dp/B00SJEUCWU )

 

  그렇다면 과연 어찌된 일인가요? 많은 사람들은 이 드레스 사진을 보고 흰색과 금색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모니터상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이 사진 색깔을 받아들이는 사람의 눈에 문제가 있는것인가요? 여러분도 한번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맵

Story/Just So Stories 다른 글

댓글 3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