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소소한 사진이야기

글과 사진을 통채로 가져가시면 어떡합니까!

by photoguide 2014. 10. 24.
반응형

 

글과 사진을 통채로 가져가시면 어떡합니까!

 

 

이것은 저작권 침해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얼마전 포토가이드에 올려진 글과 사진이 토씨하나 바꾸지 않고 사진도 그대로 가져다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에 버젓하게 무단복제한 곳을 발견했습니다. 가끔 검색을 하는데, 같은 모니터 화면에 제가 올린 글과 사진이 바로 또 밑에 또 나와서 처음에는 제가 잘못 본것인지 또는 검색이 잘못되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올린 글과 사진이 그대로 복사된 곳을 URL을 클릭하니 황당하게도 제 블로그의 내용이 그대로 카피되어 있었습니다.

 

 

'DSLR 사진강의 (1) AV모드와 조리개에 대한 기본적 이해' 라는 제목으로 제가 2014/08/29 13:14에 작성하였는데, 아래 카페에서는 글의 사진이 썸네일로 보이면서 똑 같은 내용으로 글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이 카페에서는 글을 올린 날짜가 2014. 09.30로 나옵니다. 검색에 나오는 내용도 똑 같습니다. 다음에서는 무단복사된 글을 삭제조치하였기에 무단으로 글을 복사한 카페의 이름은 파란매직으로 지웠습니다.

 

 

 

  저는 그곳 카페 운영자에게 글과 사진을 복사하도록 허락한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글과 사진을 통채로 가져가시면 어떡합니까?

 

그런데 글과 사진을 가져간것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황당한 것은, 제가 올린 글에서는 사진이 검색되지 않는데

무단으로 글과 사진을 복제한 카페에서는 버젓하게 썸네일 사진까지 나옵니다.

 

 

 

 

 

 

  글과 사진을 무단으로 복사하여 가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이며, 명백하게 잘못된 행위입니다.

 

  개인적으로 고민을 하다가 분명한 저작권 침해라는 결론을 내리고 다음<Daum> 고객센터에 저작권 침해 신고를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삭제 조치를 하였는데, 이렇게 다른 사람의 글과 사진을 아무런 양해도 구하지 않고 가져다 본인의 카페의 콘텐츠인양 게시하면 사람들이 그 카페에 더 많이 오는 것일까요? 

 

  저작권에 대해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것인지 아니면 알고서도 그렇게 하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인터넷을 사용하기 이전에 지켜야 할 도덕과 양심이 무엇인지 카페 운영자는 스스로 반성해야 할 것 입니다.

 

  다음에서 무단복제된 글과 사진에 대해 삭제 조치를 하였지만, 앞으로 또 이런 일이 발생되어서는 안될 것 입니다.

 

 

 

  포토가이드에 실린 글과 사진이 정말 좋고 꼭 필요하다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목적과 용도에 따라 판단하여 정말로 꼭 필요하다면 적정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또 이와같이 포토가이드닷컴에 게재된 글과 사진을 운영자의 허락이 없어 무단으로 복제 도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 103조에 의거, 조치토록 할 것 입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 네이버 바로가기 
 Go Naver Link

 

저작권 침해 신고 다음 바로가기 
 Go Daum Link

 

 

>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