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갤러리/해외 가볼만한 곳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by photoguide 2017. 9. 4.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짧은 시간내 가장 쉴 수 있는 해외 자유여행지를 고른다면 많은 곳이 있겠지만 ‘동남아의 숨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코타키나발루는 가장 쉽고 편하게 갈 수 있는 곳 입니다.

 

바다와 열대 산림을 같이 구경할 수 있고, 여기에 세계 3대 석양으로 유명한 일몰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타키나발루에 가면 바다에서의 액티비티는 물론이고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투어 등 다양하고 여러가지 이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추천장소를 꼽는다면 △베트남 다낭 △일본 도쿄 △일본 후쿠오카 △일본 오키나와 △일본 삿포로 △미국 괌 △필리핀 세부 △홍콩 △싱가포르 △타이완 타이베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인도네시아 발리 △필리핀 칼리보 △베트남 하노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미국 사이판 등이 있는데, 이중 코타키나발루는 숨은 보석과 같은 해외휴양지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은 일정상 3박 5일 정도면 쉬면서 충분하게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여정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잠깐이라도 쉬고 싶다면 혼자라도 좋고 친구와도 좋은 여행지가 코타키나발루입니다. 여름이 지나가는 때이지만,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코타키나발루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런지요?

 

ⓒPhotoGuide.com Korea Photos

 

 

코타키나발루 가기 전 여행 점검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가격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것은 사는 시기에 따라서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만, 항공사 프로모션 기간을 통해서도 싸게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코타키나발루 항공권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진에어나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최근에 진에어와 제주항공은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항공권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인만큼 꼼꼼하게 조건을 잘 챙겨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라면서, 혹시 저가항공사가 불편하다면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진에어는 기존 주 7회 운항하던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을 주 14회로 증편하여, 인천-코타키나발루 특가 항공권을 왕복 총액 23만8400원부터 판매한다고 하니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금년 11월 15일까지 운항하는 항공편 대상이며, 프로모션은 9월 18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제주항공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노선의 항공권과 현지 라운지 상품에 대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이번 이벤트는 개별자유여행객(FIT)을 대상으로 하는 것 입니다. 탑승일을 기준으로 이번 9월1일부터 12월2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의 편도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운임을 기준으로 9만 8000원부터 판매한다고 합니다.

 

 

저가 항공권 구매할 때 유의사항

 

해외여행을 저렴한 항공사를 이용하여 가는만큼 확인할 것은 먼저 알아두고 가면 좋습니다. 먼저 항공권을 살 때 적혀있는 약관과 예약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출발일 전 비행 스케줄 변동 여부를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위탁수하물이 도착하지 않거나 분실되거나 파손된 때는 먼저 공항내 항공사 직원에게 알려야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비용항공은 예약 취소에 따른 환급이나 수하물 운임 기준이 깐깐하니 이것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여권의 이름과 항공권에 적는 이름도 반드시 일치시켜야 한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혹 착오가 없기 바랍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코타키나발루 도착후 여행 일정

 

투어는 현지투어를 이용하면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다녀올 수 있는데 우선 숙박하는 호텔에 문의하거나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제셀톤포인트에 가면 여행사 사무실이나 부스가 많이 있어 여기서 원하는 여행상품을 고를수 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현지 여행사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흥정을 하여 가격을 다운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꼭 해봐야 할 것

 

아일랜드 호핑투어 (Island Hopping Tour)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가면 주변에 있는 아름다운 섬들을 꼭 찾아 가보시기 바랍니다. 배를 타고 잠깐이면 툰구 압둘라만 해양국립공원의 사피 섬, 마누칸 섬, 가야 섬, 마무틱 섬, 술룩 섬 등 5개의 섬에 들릴 수 있습니다. 섬들이 그리 멀지도 않아 1시간 이내 거리라 보면 됩니다. 동남의 몰디브라 불리는 만따나니 섬은 깨끗한 바다를 자랑하며 스노쿨링을 하기 아주 적합니다. 또한 많은 해양 생물들도 만날 수 있는데 바닷속에서 열대어와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배를 타고 패러세일링 등도 하면 시원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낙하산에 매달려 바다 위를 달리는 해양 액티비티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반딧불 투어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한다면 꼭 해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반딧불이 투어입니다. 클리아스 강에서 진행되는 클리아스 리버 반딧불이 투어도 좋고, 나나문 강에서 진행되는 나나문 리버 반딧불이 투어도 좋습니다. 그런데 나나문강은 맹그로브 나무로 가득한 곳입니다. 참고로 반딧불투어는 배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안내인이 랜턴을 이용해 빛으로 반딧불을 모을때 모기들도 함께 오기도 하는데 모기약을 미리 바르고 가는 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해변에서 일몰 감상하기

 

'세계 3대 석양'으로 꼽히는 말레이시아 최고의 휴양지 코타키나발루에 가서 석양은 정말 꼭 봐야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아름다운 일몰을 보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 위에 하늘의 구름과 조화를 이루는 색색의 변화를 눈으로 직접 봐야 합니다. 그곳에서 맞이하는 일몰은 코타키나발루에서 맞이하는 황홀한 저녁의 시작입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코타키나발루 시내투어

 

해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면 가기전에 시내투어로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일단 사바주청사와 블루모스크사원은 볼만하니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시내투어를 이동할 때, 택시를 이용하면 편리한데 알아둬야 할 것은 목적지를 말하고, 기사와 협상을 통해 미리 요금을 정하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택시 요금은 보통 15링깃부터 시작하는데, 10~15분 정도 가까운 거리는 보통 15링깃 정도면 충분합니다.

 

블루모스크 사원은 전통 이슬람 사원으로 웅장하고 멋있는데 예배가 있는 금요일을 제외하면 사원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이슬람 전통의상을 빌려 들어가야 합니다. 블루모스크사원은 아름답고 건축미가 있어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쇼핑몰을 가보자면 우리의 대형마트와 같은 이마고몰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상품가는 한국과 대략 비슷한데 식료품과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PhotoGuide.com Korea Photos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모든 사진은 아이폰7으로 촬영되었습니다.

All photos taken in Kota Kinabalu were taken by the iPhone 7.

 

좀 더 멋지고 정교한

사진을 찍고자 한다면 

DSLR이 필요하겠지만,

힐링을 목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너무  무거운 카메라로

무엇을 찍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사로잡히기 보다는

그냥 편안한 느낌으로

찍는것도 좋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8월의 여름휴가지,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이었습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