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유명한 사진작가를 소개합니다.
Best photographers in the world
허브 릿츠 HERB RITTS
허브 릿츠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전반에 걸쳐 유명인사, 모델 및 문화적 인물의 사진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패션 사진작가이자 감독입니다. 그는 1952년 8월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브렌트 우드의 부유한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나 광고 사진의 거장으로 활동을 하다가 2002년 12월 26일에 세상을 떠났다.
1952 미국 LA에서 가구사업을 하는 아버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
1970 뉴욕주 바드 대학에서 경제학과 미술사 전공
1981 단기간에 세계에서 패션화보, 초상화, 광고 사진으로 가장 많은 섭외를 받는 작가로 인정
1985 로스엔젤레스의 G. Ray Hawkins 갤러리에서 첫 전시. 오랜 인연이 될 마돈나와 첫 만남
1988 첫 번째 뮤직비디오로 1989년 발표한 마돈나의 'Cherish'를 감독
2002 사망
그는 영화 빠삐용의 주인공이었던 배우 ‘스티브 맥퀸’의 옆집에 살았다고 하는데, 태어나면서부터 그는 할리우드 인생과 깊은 인연이 있었나 봅니다.
그의 아버지는 사업가였고 어머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일했다고 합니다. 뉴욕에서 리츠는 바드 컬리지에서 미술사와 경제학을 수학했다. 그 후, 그는 리처드 기어와 친구가 되었고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동안 사진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유명 배우인 리처드 기어와 친구가 되었다는 것도 참 신기한데, 아무튼 살면서 스타들과 함께 하는 인생이라는 점에서 다른 보통 사람들과 출발선이 다른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자신만의 독특한 사진 스타일을 가진 허브 릿츠의 작품은 패션이나 누드, 광고 등을 통해 사진에 대한 겸허함과 신중함이 돋보여서 지금까지도 영원한 프로 사진작가라 알려졌습니다.
"사진 속 인물이 누구인지 중요하지 않다. 나는 유명하지 않은 인물에 존재감을 부여한 사진을 사랑한다."
HERB RITTS
미국 유명인사를 찍은 광고사진의 거장
허브 릿츠는 뉴욕 허드슨에 있는 바드대학에서 경제학과 미술사를 전공했는데 그의 나이 24세때 처음으로 미란다 카메라를 사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이때 그는 영화배우 브룩 쉴즈와 마드모아젤에 실릴 커버사진을 작업하고, 산타모니카에서 매트 콜린스와 첫 번째 패션화보를 완성했다.
사진에 입문한 지 얼마 안된 불과 6년 만인 1982년부터 그는 지안 프랑코 페레 등 유럽의 패션디자이너들과 작업하면서 자신의 창의적인 포토그래프 활동을 넓혀 나갔다. LA Ray Hawkins 갤러리에서 1985년 첫 개인전을 열었는데 이 무렵 마돈나와 첫 촬영을 하고 나서부터 여러 차례 작업을 같이하는 등 두 사람 사이의 우정도 같이 나누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1987년에 산타모니카 블루버드에 스튜디오를 내고 좀 더 세련된 사진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허브 릿츠는 전 세계의 영향력이 큰 정치인이나 유명 왕족에게 배포하는 피렐리 캘린더에 `여성에 대한 찬사'를 주제로 아일랜드와 바하마를 배경으로 모델 신디 크로퍼드, 케이트 모스, 헬레나 크리스텐슨, 카렌 알렉산더와 함께 사진작품을 만들어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을 끌었다.
허브 릿츠의 사진은 미국인들의 전형적인 유명인사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정의한다. 그가 사진을 찍는 대상은 아주 유명한 인사들과 모델들이었다. 허브 릿츠는 대부분 패션과 초상화 사진을 찍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고전적인 스타일과 흑백 사진을 선호하는 허브 릿츠는 엘리자베스 테일러, 리차드 기어, 마돈나, 조니 뎁, 그리고 로널드 레이건과 같은 사람들이 나오는 캘리포니아 사진으로 유명하다.
슈퍼모델 시대에 허브 릿츠는 보그, 하퍼스 바자, 배니티 페어, 타임, 엘, 글래머에서 일했다. 그는 또한 패션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이름들을 위한 패션 캠페인을 했다. 그의 작품은 박물관과 갤러리에서 전시되었고 예술가와 연주자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허브 릿츠의 사진 스타일
허브 릿츠는 단순하고 강력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었다. 아름다움과 미적 형태 외에도, 그는 사회적 문제, 판타지, 나체에도 도전했다. 상업적인 것과 예술적인 것 사이의 바로 경계에서, 허브 릿츠는 붐비는 패션 세계에 새로운 분위기를 불어넣었다.
허브 리츠는 70년대 후반에 사진 활동을 시작하여 예술과 상업 사진의 대가로 명성을 얻었는데 짧은 순간에 그의 사진 능력이 발휘되었다는 것은 매우 대단한 것이었다. 그는 칼빈 클라인, 샤넬, 도나 카란, 갭, 지안프랑코 페레, 지아니 베르사체, 조르지오 아르마니, 리바이스, 피렐리, 폴로 랄프 로렌, 발렌티노 등의 광고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1988년부터 그는 영향력 있고 수상 경력이 있는 수많은 뮤직 비디오와 광고를 감독하기도 했다. 허브 릿츠의 미술 사진은 전 세계적으로 전시회의 주제가 되었으며, 많은 중요한 공공 및 개인 소장품으로 그의 작품이 간직되기에 이르렀다.
허브 릿츠의 삶과 작품에서 그는 깨끗한 선과 강한 형태를 강조한다. 이러한 심플함은 그의 작품 이미지를 통해 읽고 느낄 수 있다. 한편 그의 작품은 종종 성별이나 인종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에 도전했다. 사회사와 판타지는 영화, 패션, 음악, 정치, 사회에서 유명한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사진들에 의해 포착되고 창조되었다.
허브 릿츠의 작품 세계
허브 릿츠의 사진작품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