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포토스토리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TOP10, 2022 여의도 불꽃축제 꿀팁

by photoguide 2022. 10. 6.

2022 여의도 불꽃축제

코로나로 그동안 열리지 않았던 여의도 불꽃축제가 3년만에 개막됩니다.

 

오랜만에 여의도 불꽃축제가 개막되기에 이번에는 예전보다도 훨씬 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열기도 또한 뜨겁게 타오를 것 같습니다. 기왕에 여의도 불꽃축제를 간다면 좋은 명당 자리에서 불꽃을 보고 사진 촬영을 해보고 싶을 것입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이촌 한강공원에서 바라다 본 불꽃축제 ⓒPhotoGuide.com KoreaPhoto.kr

 

아주 오래전에 여의도 불꽃축제에 관한 명당에 대한 정보를 이곳 포토가이드에서 알려드렸지만, 2022년 불꽃축제를 맞이하여 새로 업그레이드 된 불꽃축제 명당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혹시 이전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photoguide.com/226

 

이촌 한강공원 /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이촌 한강공원 / 서울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Ichon Hangang Park for Seoul Fireworks Festival 여의도 불꽃축제의 명당, 이촌 한강공원 다가오는 10월 4일에 63빌딩 앞 한강 둔치에서 '2014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photoguide.com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TOP 10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날이면, 불꽃이 보이는 모든 장소는 인산인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불꽃축제 여의도 한강공원 남측 63빌딩 바로 근처에서 진행되기에 불꽃이 바로 잘 보이는 63빌딩 아래 한강공원이 최적의 명당이라 하겠지만, 아마도 이곳은 대혼잡과 너무 많은 인파로 불꽃 구경을 구경하기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꽃축제가 끝나고 안전한 귀갓깃을 고려한다면 아래와 같은 불꽃축제 추천 명당 10곳을 살펴보고 선택하기 바랍니다.

 

불꽃축제 명당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TOP10 ⓒPhotoGuide.com KoreaPhoto.kr

여의도 불꽃축제를 관람하기에 좋은 명당 탑덴입니다!

1.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프라자

이곳은 불꽃이 가장 잘 보이는 최적의 장소라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의도 불꽃축제가 바로 앞에서 진행되는만큼 폭죽이 터지는게 아주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람이 너무 붐벼서 자리를 잡기도 만만치 않으니 일찍 가서 자리를 잡기 바랍니다.

불꽃축제 장소와 제일 가까운 곳입니다.

 

2. 이촌 한강공원

용산역이나 이촌역에서 걸어가면 약 20분이면 도착하는 곳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보다는 비교적 사람들이 덜 많지만 그래도 자리를 잡으려면 대략 오후 3시 이전에 가야 합니다.

63빌딩을 배경으로 폭죽이 터지는 사진을 촬영한다면 가장 좋은 자리입니다.

사진촬영을 주로 많이 하는 분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3. 원효대교 북단

불꽃축제가 바로 원효대교 남단과 마포대교 남단 사이에서 열리기에 원효대교 북단도 불꽃을 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 역시 불꽃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예전부터 사진동호회 등에서 단체로 미리 와서 자리를 잡기도 합니다.

 

4. 원효대교

아주 가까이에서 폭죽이 터지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원효대교 남단에는 영등포구 공영 주차장이 있어 자차를 이용하여 불꽃축제를 관람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날 인파가 너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주차장도 일찍 가서 자리를 잡지 않으면 쉽지 않은 곳입니다. 

 

5. 노량진 주차타워

노량진 주차타워는 1호선 노량진역과 가장 가까운 명당입니다.

불꽃축제가 끝난 후 편안하게 바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주차타워 4층은 이전부터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아마도 터지는 폭죽의 멋진 광경을 최대한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지하철 1호선을 탄다면 적극 추천드리는 명당입니다.

 

6. 사육신 공원

사육신 역사공원은 9호선 노들역과 가까운 명당입니다.

불꽃축제 관람 후 9호선을 이용한다면 최적의 불꽃축제 명당이라 봅니다.

사육신 공원 내 조망지점과 우수 조망명소가 있으며 불꽃이 터지는 조망을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의도에서는 거리가 조금 멀기 때문에 불꽃이 크지 않습니다.

사람 덜 붐비는 곳에서 불꽃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만일 불꽃이 크게 보이길 원한다면 다른 곳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7. 노량진 축구장

새로 부각된 불꽃축제 명당입니다.

올림픽대로와 노들로 등 주요도로와 인접하고, 노량진역 9번 출구 앞에 위치한 노량진 축구장은 한강과 63빌딩부터 멀리 남산까지 한 눈에 보이는 곳입니다.

개방 시간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로, 동별로 선정된 300여 명의 이동 불편 장애인과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 가족이 우선 입장한 후 7시부터는 주민들에게 전면 개방될 예정이라 알려졌습니다.

 

8. 원효로 4가 근처 한강 고수부지

원효로 4가 근처에 있는 한강고수부지는 건너편에서 터지는 폭죽을 멀리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까운 지하철역을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9.한강대교 북단

한강대교 북단에서 부터 

한강대교 전망대가 있는 곳도 불꽃축제를 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한강대교 차도를 지나면서 아마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미리 가 있을 것인데, 이곳은 화장실이 멀고 오랜시간 동안 머물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10.마포대교

불꽃을 보기에는 좋지만 그날 기후 상황에 따라서 한강에서 불어오는 강한 바람으로 두꺼운 겉옷이나 담요를 준비해야 합니다. 한강 다리 위에서 보는만큼 오랜 시간 동안 불꽃축제를 관람하기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11. 이 밖에 불꽃축제 명당

N서울타워 전망대, 남산 포토아일랜드, 반포 한강시민공원, 달마공원, 사육신공원, 상도근린공원, 서래섬, 선유도공원, 양화한강공원, 용산도서관, 한강 이촌지구, 잠두봉 선착장이 대표적인 불꽃축제 명당으로 또 뽑힙니다. 그러나 이곳도 역시 불꽃축제가 개막되는 날에는 인파가 넘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편안하게 불꽃축제를 본다면 여의도에 있는 호텔도 좋지만 아마도 이미 전부 예약이 끝났으리라 봅니다.

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는 한강뷰 객실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고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호텔 마포 등은 저층에서는 불꽃축제를 보기 어렵고 가장 높은 층만 일부 보일 수 있는데 이것도 모두 사전에 예약이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도 내년 불꽃축제를 호텔에서 보려한다면, 지금 일년 전에 미리 해 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선유도공원은 여의도와 거리가 좀 멀어 불꽃이 아주 작게 보이지만  여유 있게 불꽃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권장됩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시간

불꽃축제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표입니다.

불꽃축제가 열리는 시간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시간               프로그램 장소
13:00~18:00  시민참여 프로그램 마포대교~원효대교(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
19:00~19:20  개막식 파라다이스(3층)
19:20~19:35  일본팀 불꽃쇼 원효대교~한강철교
19:40~19:55  이탈리아팀 불꽃쇼
20:00~20:40  한국팀 불꽃쇼 마포대교~한강철교
20:40~21:30  애프터 파티 원효대교 앞
21:30~22:50  클린 캠페인 행사장 전역

 

불꽃축제는 시민참여 이벤트, 개막식, 불꽃쇼, 애프터 파티 순으로 진행되는데, 시민참여 이벤트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7시에 개막식이 열립니다. 개막식이 끝난후 이어서 본격적인 불꽃쇼가 펼쳐집니다.

불꽃쇼는 7시 20분부터 시작되는데 일본팀, 이탈리아팀, 한국팀 순으로 공연이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불꽃쇼 공연까지 모두 마치면 오후 8시 40분부터 애프터 파티가 이어집니다.

 

불꽃축제

 

불꽃축제 준비물

한강 바람이 밤에는 다소 춥습니다.

불꽃축제 전 준비물을 잘 챙겨가서 편안하게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방한용품과 돗자리를 꼭 챙겨야 합니다.

바람이 차갑게 불 때를 대비해 얇은 옷이나 외투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추우면 덜덜 떨다가 가지도 못하고, 제대로 구경하기도 힘들어집니다. 한편 일단 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내가 잡은 자리를 고정하기 위해서는 돗자리와 야외 방석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마실 물도 미리 꼭 챙겨가야 합니다.

 

사진을 촬영한다면 보조배터리도 필수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리저리 찍다보면 생각보다 밧데리가 금방 나갈 수 있습니다.

 

불꽃축제 가는길

꼭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불꽃축제 대중교통 이용방법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행사장 인근에 정차하는 지하철과 버스를 사전에 알고 가면 좋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5호선 여의나루역 3번 출구가 243m로 행사장과 가장 가깝고 2km 이내에 있는 역으로는 여의도역, 샛강역, 대방역이 있습니다.

조금 멀지만, 신길역, 마포역, 이촌역에서 내려서 불꽃이 보이는 명당을 찾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불꽃축제 대중교통

 

불꽃축제 행사장 가는 버스

마을버스는 영등포 10, 영등포 11, 경기버스는 1002, 700, 7007-1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외에 지선버스 5634, 5615, 5618, 5633, 5713, 6623, 7611, 7613 노선이 있습니다.

간선버스는 260, 261, 262, 360, 461, 662, 753이 행사장에 정차합니다. 

 

한편 행사장 당일 지하철은 교통 상황에 따라 미정차 구간이 발생하거나 특정 지하철역이 임시 폐쇄된다는 점을 미리 알고 착오가 없기 바랍니다. 이전에는 버스가 멈추었던 여의도 중학교 정류소, 63빌딩 정류소에 정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원래 생각한 목적지보다 두어 정거장 미리 내려 버스를 타거나 도보 이동을 추천합니다.  

 

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 법

불꽃축제에 가서 불꽃축제 사진을 찍는다면, 좀 멋있고 굉장하게 찍고 싶을 것입니다.

아래의 불꽃사진 잘 찍는 법을 사전에 알고 간다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불꽃사진 촬영 방법입니다.

 

 

불꽃사진 잘 찍는법, 불꽃사진 촬영 팁

불꽃사진 잘 찍는법 DSLR 불꽃사진 촬영 팁 밤하늘을 멋지게 수 놓는 불꽃을 보면 직접 눈으로 보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카메라가 있다면 한번 잘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photoguide.com


가까운 친구,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불꽃놀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