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와 사진, 과연 사진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반응형

NFT와 사진


사진작가들이 그들의 디지털 이미지를 NFT(Non-funible Token)와 연관시켜 곧 정기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을지는 오늘날에는 분명하지 않지만, 그것은 꽤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앞으로 사진과 NFT는 밀접한 관계가 있을 것이다. 디지털 이미지와의 연계로 다가오는 예술 시장의 진화를 확인해 주는 주요한 예가 있다. 디지털 아티스트 마이크 윈켈만(일명 비플)의 작품인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는 크리스티 경매에서 6900만 달러가 지불되었다.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 by digital artist Mike Winkelmann


NFTs and Photography, EveryDays:
디지털 아티스트 Mike Winkelmann의 첫 5000일

매일: 디지털 아티스트 Mike Winkelmann의 첫 5000일은 21,069x21,069 픽셀로 이미지는 70×70인치로 측정되었다. 300dpi로 인쇄되었다면, 윈켈만은 5,000개의 그림, 사진, 디지털 이미지를 조합하여 예술 역사상 가장 비싼 콜라주를 만들었으며, 살아있는 예술가를 위한 가장 비싼 예술 작품을 만들었다.

우연인지 아닌지, 마이크 윈켈만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에 관한 논문" (1763)에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에 관한 논문"을 쓴 프로이센의 고고학자, 고고학자, 미술사학자, 요한 요아힘 윈켈만과 거의 같은 성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사진은 얼마만한 NFT의 가치가 있는가?

우리는 윈켈만의 작품이 실제 사진으로 생각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것은 사진과 같은 형식, 즉 디지털 이미지로 공유한다. 그러나, 매우 최근의 예는 NFT를 통해 사진을 수익화하는 것이 꽤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사진작가 라일 오워코의 붐박스 프로젝트은 "게토 블라스터"의 긴 연속 사진을 NFT를 통해 수익화했다. 또한 사진작가 브라이언 미니어(Bryan Minear)는 10분 동안 5장의 풍경 사진을 200달러에서 25007달러 사이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패션 사진작가 케이트 우드먼은 3월 4일 사진 Always Coca Cola8을 2325달러에 해당하는 1.25 ETH 가격에 판매했다. 3일 후, 15개의 리세일 후, 이미지는 11.9 ETH, 즉 22,000 달러에 달했다.

NFT 사진으로 수익화 가능성은 높다!

따라서, NFT를 통해 사진을 수익화하는 것은 오늘날 매우 가능성이 높으며, 사진과 NFT는 서로 잘 어울리는 것처럼 보인다. 사진의 수익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블록체인, NFT(Non-funible Tokens), 스마트 계약 등 특정 문제를 명확히 해야 한다.

이런 사진도 나중에 NFT로 팔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찍어라!
찍지 않으면 팔 사진도 없다!

ⓒPhotoGuide.com Korea Photos


* 위의 NFT와 사진에 관한 글은 아래 기사를 일부 번역한 내용입니다.

NFTs and Photography
by Aesthetics of Photography

반응형

이미지 맵

사진이야기/소소한 사진이야기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